- 박인순 단장 등 20여명의 회원들 지속적인 사랑나눔 기부활동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 지속적인 기부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소속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단장 박인순)이 15일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봉사단원들과 직접 제작한 천연비누를 기부했다.
이 날 기부 받은 천연비누는 협의회가 운영하는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에 비치해 물품을 필요로 하는 개인이용자에게 지원 될 예정이다.
지난해 9월 기술기능 분야 사회복지자원봉사 전문봉사단으로 위촉된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은 다양한 공예 전문기술을 보유한 봉사단원 약 20명이 함께 활동하고 있다.
봉사단은 천연염색을 통해 만든 손수건, 천연비누, 의류 등 다양한 공예 기술로 제작한 물품을지속적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으로써 자원봉사 문화 활성화 및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박인순 단장은 “요즘 봉사활동 하는 즐거움에 사는 것 같다. 우리 단원들도 봉사활동 하는 날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우리가 직접 만든 물품이 꼭 필요한 분들께 전달된다고 하니 동기부여가 더 즐겁게 활동하는 것 같다. 우리만이 할 수 있는 재능을 통해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 고 전했다.
김부유 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해주고 계신 봉사단의 열정과 진정성에 박수를 보낸다. 우리 협의회에 지속적으로 천연비누, 손수건 등 다양한 물품을 기부해주셔서 감사드리며, 향기가 가득한 천연비누 향에 기분이 좋아진다. 나눠드린 비누를 통해 철저한 위생관리를 하시어 코로나19를 예방하길 바란다.” 고 전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 및 식품을 기부 받아 복지사각지대에 제공하는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푸드마켓·뱅크),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센터 외에도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자원봉사 또는 물품 기부,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