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사단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키트 전달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에 위생용품 키트 기부
온새미로봉사단 박인순 단장이 김부유 회장에게 직접 제작한 개인위생용품 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소속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단장 박인순)이 지난 11일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봉사단원들이 직접 제작한 위생용품 키트를 기부했다.
이 날 기부 받은 위생용품 키트에는 직접 제작한 천연비누, 손수건, 마스크 스트랩, 화장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인 위생관리에 취약한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하여 코로나19 예방에 적극 지원 할 예정이다.
지난 해 9월 기술기능 분야 전문봉사단으로 위촉된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은 다양한 공예 전문기술을 보유한 봉사단원 15명이 함께 활동하고 있다.
봉사단은 천연염색, 천연비누, 의류제작 등 다양한 공예 기술로 제작한 물품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으로써 자원봉사 활성화 및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위생용품키트 내용물 |
박인순 온새미로 지역사회봉사단장은 “사그라들지 않는 코로나19 확산세로 위생관리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이 염려되어 이번 활동을 진행했다. 키트에 있는 위생용품을 사용해서 바이러스 감염 예방에 적극 대응했으면 한다. 항상 건강하시고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여건 속에서도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하는 봉사단의 열정과 진정성에 박수를 보낸다. 선한 영향력은 사회를 변화시킨다.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협의회도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을 것 이다.” 고 말했다.
지역사회봉사단은 동아리(단체)가 가진 고유한 전문적인 재능을 지역사회 내에 있는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등 지역사회의 욕구에 맞는 봉사활동을 제공하는 전문봉사단이다.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