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청주,세종시 등 3곳 지자체 국비지원
세종시, 세종 SB플라자 기공식
▲ 2018년 6월 전국동시지방 선거에 맞춰 완공될 SB플라자 조감도(자료제공=세종시청) |
[세종=한국인터넷기자클럽] 세종인뉴스 이용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3일 세종 SB플라자 건립 공사 부지(조치원 청사 부지 내)에서 세종 SB플라자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이해찬 국회의원, 고준일 시의회 의장, 최교진 교육감과 미래부 이진규 연구개발정책실장, 관계 기관장, 지역주민 대표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조치원에 건립되는 세종 SB플라자는 총 26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조치원 청사 부지 내에 연면적 1만 700㎡, 지하 2층, 지상 10층의 규모로 건립된다.
오는 2018년 6월 준공 예정이며, 주민들과 청년 사업가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미래부와 산자부 등 관계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세종 SB플라자를 미래선도산업을 육성하는 전진기지로 성장시킬 것” 이라고 말했다.
세종시는 2011년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사업의 기능지구로 지정되었으며, 과학기술의 사업화를 위한 핵심시설인 세종 SB플라자를 건립하게 되었다.
기능지구로 선정되어 국비 지원을 받는 지역은 충남 천안시, 충북 청주시, 세종시 등 3곳으로 모두 지난2011년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핵심지역 대전광역시)로 선정 된 바 있다.
이용민 기자 yongplanner@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