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세종시설공단·세종시장애인체육회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3.04.19  16:22:07

공유
default_news_ad2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서비스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4개 기관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좌) 체육회 임규모 사무처장, 공단 계용준 이사장, 협의회·사협회 김부유 회장(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는 18일(화)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에서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부유, 이하 ‘사협회’),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계용준, 이하 ‘공단’),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체육회(회장 최민호, 이하 ‘체육회’)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협력하고자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협의회·사협회 두 법정단체의 김부유 회장, 윤형중 사무처장, 유재연 부장, 공단 계용준 이사장, 홍종선 사업본부장, 박찬성 체육시설팀장, 체육회 임규모 사무처장, 유희석 팀장, 박경옥 주임 등이 참석했다. 

협약체결에 따라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참여 및 지원,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체육시설 이용 등 공단 시설이용관련 상호협력 증진, 시민참여 리빙랩 운영 협력 및 장애인·비장애인 시설이용 활성화 방안 협력, 기관 간 장애인인식개선 및 장애인체육사업 참여에 적극 협조, 각종 사업의 공동협력 및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 협력을 약속했다. 

공단 계용준 이사장은 “공단은 세종시의 주거환경·기업환경을 증진하기 위한 도시기반시설을 관리하는 기관이다. 세종시민들의 복지를 위해 활동하는 협의회와 사회복지사의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협회, 그리고 장애인의 생활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한 체육회 모두 세종시의 발전과 세종시민의 삶에 밀접하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러한 4개 기관이 협약을 통해 결성하여 세종시민의 생활환경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공단은 사회공헌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체육회 임규모 사무처장은 “오늘 모인 이 자리는 사회서비스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시민들의 복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의 장으로써 더 뜻깊다고 생각한다. 체육회는 협의회, 협회, 공단과 협업하여 세종시민을 위한 복지서비스 제공 및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협의회·사협회 김부유 회장은 “협의회를 포함한 4개 기관이 함께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 오늘 업무협약을 계기로 협의회, 협회, 공단, 체육회가 함께 힘을 합쳐서 세종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하며, 협의회와 협회는 민간 영역을 대표하여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 그리고 오늘의 협약이 문서로만 남지 않고 지속적으로 긴밀한 협업체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