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농정원⬝NH농협은행 세종도원지점300만원 상당 햅쌀 기부

기사승인 2022.10.26  17:58:48

공유
default_news_ad2

26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방문 햅쌀 기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ㆍNH농협은행 세종도원지점 행복쌀 전달식 가져

농정원 경영기획본부 재무관리실 안중재 실장(사진중앙 왼쪽)과 김부유 회장(사진 중앙), NH농협은행 세종도원지점 박연희 지점장(사진중앙 오른쪽) 등이 햅쌀을 기부하고 기념촬영을 했다.(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26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 이하 ‘농정원’)과 NH농협은행 세종도원지점(지점장 박연희)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300만원 상당의 햅쌀 240포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겨울을 앞두고 먹거리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전달식에는 농정원 경영기획본부 재무관리실 안중재 실장, 윤옥 과장, 심보현 과장과 NH농협은행 세종도원지점 박연희 지점장, 설부환 과장 등이 참석했다.

농정원은 ESG혁신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9월 제23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여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햅쌀 50포 기부를 시작으로 이번 NH농협은행 세종도원지점의 기부 건을 연계하며 기업∙기관의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세종도원지점 박연희 지점장은 “농정원의 연계로 협의회를 통해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 오늘 기부를 시작으로 다양하고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연계 및 기부를 실천해주신 농정원, NH농협은행 세종도원지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지역 이웃들이 코로나19와 고물가 등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고 따뜻한 겨울을 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NH농협은행 세종도원지점은 2020년 4월 럭스스퀘어(조치원 자이아파트 건너편)로 확장이전 하고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조치원읍에 복수 지점을 운용하고 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