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토] 법정기념일 사회복지의날 기념 영상

기사승인 2022.09.11  23:02:07

공유
default_news_ad2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주관 "사회복지의날 기념식" 모습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정부지정 기념일인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하여 7일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를 잘 극복하고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하는 것으로 세종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과 세종시 최민호 시장(앞줄 우측에서 두번째) 등 참석 내빈과 회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라는 주제로 열린 제 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은 류윤주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블루윈드 앙상블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김부유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장의 대회사,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기념사, 상병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축사, 류제화 국민의힘 세종특별자치시당 위원장 축사에 이어, 행복도시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재즈 밴드 및 사물놀이 ‘본’의 전통 연희공연으로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인을 격려하고 축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김부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사회복지의날은 “「사회복지는 실천이고, 현장이 답이다」라는 신념으로 사회복지현장에서 열심히 일하고 계시는 세종시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주인공인 날이다.​ 라는 주제의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 나눔 문화에 앞장서고 힘든 이웃을 위하여 봉사한 시민과 단체를 선정해 사회복지유공자를 표창했다.​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에는 총 9부문 포상 훈격으로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세종시장상 △국회의원상 △시의장상 △ 교육감상 △세종경찰청장 감사장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상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장상 등 총 50명이 수상했다.​

또한 사회복지의 날 기념 <나(우리)에게 사회복지란?>이라는 주제로 공모했던 사진 공모전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했다.​

총 3부문 △최우수상 1점 △ 우수상 2점 △장려상 10점으로 총 13명이 수상했으며, 수상 작품은 참석한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세종문화예술회관 대강당 1층에 전시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우리지역에서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시는 사회복지인들을 만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민선 4기 세종시도 사회복지인과 대상자가 모두 행복할 수 있는 정책을 뒷받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