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청소년수련관, ‘별마루학교의 특별한 졸업식’
안종배 관장과 함께 한 졸업식 사진(사진제공=유성구청소년수련관) |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유성구청소년수련관(관장 안종배)은 23일 저녁 7시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별마루학교 졸업식’을 개최하였다.
‘별마루학교’는 유성구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명칭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교 1~3학년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학습 및 생활지원, 청소년활동 체험 등 체험역량개발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지원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별히, 청소년 스스로가 목표를 세우고 도전하는 성취 지향적 활동 프로그램을 학습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참여한 청소년이 포상 및 인증을 수여 받기도 하였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장학금 수여와 활동영상 시청, 부모님과 지역사회 도움의 손길에 감사함을 전하는 손편지 낭독회 등 감사와 축하, 격려의 자리로 진행되었다. 특히, 따 놓은 당상, 상상 그 이상, 최고의 발상 등 담임선생님의 특별상을 통해 졸업식의 의미 및 즐거움을 한층 더했다.
안종배 관장은 졸업식 축사를 통하여 “아름다운 세상을 마음껏 꿈꾸고,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하며, “졸업 이후에도 이곳 수련관에서 후배들을 위한 귀한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중1~3학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시모집하고 있으며, 참가 신청은 유성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팀(042-862-0079)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