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세종발전본부 노·사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희망차량 전달
한국중부발전 세종발전본부, 노 · 사 뜻 모아 이동 취약계층을 위한 희망차량 전달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한국중부발전 세종발전본부(본부장 이종국 / 노조위원장 이현수) 노·사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와 함께 3일 희망차량 전달식을 개최했다.
한국중부발전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하여 노·사가 뜻을 모아 1억 5천만원을 조성하여여 지역사회의 장애인과 고령층 등 사회적 약자의 이동 편익 제공 희망차량 전달을 기획하고,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차량지원사업을 통해 충남, 세종, 제주 지역의 사회복지시설 5개소에 친환경차 2대와 승합차 5대를 전달했다.
한국중부발전에서 기획한 희망차량 전달사업에 세종시에서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가 선정되어 세종발전본부 노·사 대표와 협의회 임직원이 참석하여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종국 세종발전본부장은 전달식에서 “한국중부발전은 2013년 12월 이후 세종지역에 난방열과 전기를 공급하며 세종발전본부 운영을 시작함으로 개별가스 난방과 비교하여 15% 정도 저렴한 난방열을 공급하고 있다. 세종시민을 위한 저렴한 난방열 공급과 함께 지역 내 복지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문제에도 함께 협력하는 지역을 대표하는 에너지 공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중부발전 세종발전본부 이현수 노조위원장, 이종국 본부장, 김부유 협의회장, 윤형중 협의회 사무처장(사진왼쪽부터) |
이현수 한국중부발전노동조합 세종지부 노조위원장은 “노동조합이 세종 지역 내 복지 취약계층을 위해 작게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하다며, 앞으로도 세종지역의 복지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우리 협의회가 세종 사회복지의 민간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사회공헌센터 운영, 지역사회봉사단 운영, 좋은 이웃들 사업 등 취약계층 복지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나 다양한 사업에 비해 차량이 부족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한국중부발전 세종발전본부 노·사가 함께 후원해주신 차량을 통해 더욱 역동적인 복지사업을 펼칠 수 있어 매우 감사하고 설렌다’고 말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