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시사회서비스원, 초대원장 김미곤 전)한국보건사회연구원 부원장 선임

기사승인 2020.08.19  18:25:50

공유
default_news_ad2

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 초대 원장에 김미곤 전)한국보건사회연구원 부원장 선임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이하 사회서비스원)은 지난 7월 1일 기존 복지재단을 사회서비스원으로 설립변경 등기를 완료하고 ‘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 초대원장에 김미곤(만 61세) 전)한국보건사회연구원 부원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서비스원 원장 공개 모집에는 1명 선정에 4명이 접수했다.

시장 추천 2명, 시의회 추천 3명, 이사회 추천 2명으로 구성된 임원추천위원회는 원장 공개모집 계획 수립과 선정 방법 등을 결정하여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 등을 실시한 후 후보자 2명을 시장과 이사회에 추천했다.

세종시는 임원추천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후보자 2명에 대해 결격사유 등을 조회하여 임원추천위원회에 통보하였으며, 사회서비스원은 지난 7월 30일 이사회를 개최하여 최종 후보로 김미곤 원장을 선임했다.

초대 사회서비스원장으로 선임된 김미곤 원장은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부원장을 역임하는 등 보건복지분야 전문가로서 세종시 시민주권회의 보건복지분과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원장 선임을 완료한 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은 본격적인 사회서비스 제공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사회서비스원은 그 동안 민간영역에 맡겨졌던 장기요양, 보육 등의 사회서비스를 직접 운영하는 등 시민들이 더 나은 사회서비스를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성 및 전문성을 강화하여 서비스 품질 향상을 최우선 목표로 추진한다.

이를 위해 신규직원 채용 및 본부 사무실 리모델링 등 준비 단계를 거쳐, 금년 연말에는 장기요양, 노인돌봄 등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종합재가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은 8월 20일 시장집무실에서 김미곤 초대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할 예정이며, 원장의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3년간이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