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 세아봉사단 코로나19 극복위해 마스크 제작 기부

기사승인 2020.03.27  21:26:51

공유
default_news_ad2

세아 지역사회봉사단, 코로나19 사태 극복 위해 마스크제작 및 지원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봉사단으로 활동하는 세아봉사단 회원들이 직접 제작한 마스크를 협의회 직원들이 착용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소속의 세아(세종시를 아름답게) 지역사회봉사단이 27일(금)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종시 가재마을 4단지 경로당 어르신과 협의회 직원들에게 마스크를 직접 제작해 지원했다.

세아 지역사회봉사단은 최근 마스크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을 위하여 회원들이 직접 마스크를 만들어 전달키로 계획을 세웠다고 한다.

지난 일주일간 마스크 전달을 위해 세아봉사단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몸소 실천하기 위해 자택에서 개별적으로 마스크를 제작하고 포장을 했다고 전했다.

봉사단원이 손수 제작한 면 마스크는 세탁해 재사용할 수 있으며, 필터를 교환해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세종시 가재마을 4단지 아파트 경로당 회장에게 제작한 마스크 40여개와 마스크필터를 전달하였으며, 경로당측은 비접촉을 위해 어르신 댁 개별 우편함에 넣어 각각 전달할 예정이다.

권시연 세아봉사단장은 “코로나19로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운 상황인데, 마스크가 필요한 우리 어르신들께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지역사회봉사단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중앙사회복지자원봉사관리본부),17개 시·도협의회(시·도사회복지자원봉사관리본부)가 사회복지시설중심의 노력봉사 위주의 한계성에서 벗어나 자발성, 전문성,그리고 지속성을 모두 갖춘 새로운 사회복지 자원봉사의 패러다임을구축하기 위하여 만들어 졌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사회봉사단은, 사회복지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한 국민복지증진과 전문봉사인력의 참여를 통한 자원봉사 제공과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의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자원봉사를 신청하면 된다.

인터넷을 통한 신청▶홈페이지에 자원봉사자로 등록 후(http://www.vms.or.kr), VMS홈페이지 자원봉사자 모집 메뉴 확인 ▶전화를 통한 신청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전화하여 문의상담을(044-868-6737 지역사회봉사단 코디네이터)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