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동영상] 해병대 창설 70주년 기념 열린음악회 의장대 시범

기사승인 2020.02.07  11:49:39

공유
default_news_ad2

해병대 창설 70주년 기념 열린음악회 의장대 오프닝 시범 동영상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국가전략기동부대 해병대가 4월 15일 창설 70주년을 맞았다.

해병대 창설 70주년 기념 KBS 열린음악회가 2019년 4월 30일(화) 19시 30분 여의도 KBS 홀에서 대한민국해병대 및 KBS 한국방송 주최·주관으로 개최됐으며 해병대사령관 이승도 해병중장, 역대해병대사령관, 전국 해병대 예비역 전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아나운서 이현주(KBS 열린음악회 고정 MC) 사회자의 진행에 첫 시작은 해병대 군악대·의장대의 ‘팔각모 사나이’로 우렁차게 울려퍼져 해병대만의 독창적인 절도 있는 동작과 멋지고 당당한 모습에 많은 관람객들은 매료되었다. 이어서 해병대 예비역 병 204기 출신 가수 남진의 남자다잉으로 공연장의 분위기가 고조 되었으며 리듬파워, 알리, 우주소녀, 그레이시&해병대 커버 댄스팀, 국악인 하윤주를 비롯하여 끝으로 남진의 나야 나 등 3곡으로 화려한 공연을 장식했다. 

이날 행사는 대한민국해병대의 핵심가치인 충성(Loyalty), 명예(Honor), 도전(Challenge)의 전통, 미래, 역량, 관계라는 미래지향적이고 전통을 존중하며 핵심역량을 강조한 호국충성 해병대의 새로운 70년을 향해 가는 뜻 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지난 달 4월 15일은 대한민국해병대가 창설 70주년을 맞이하는 날이었다. 작지만 강한부대 해병대는 1949년 4월 15일 진해 덕산 비행장에서 상륙 작전을 주 임무로 하는 부대로 창설됐다.

이번 해병대 창설 제 70주년 기념으로 개최된 KBS 열린음악회를 통해 대한민국 해병대 전체 장교, 부사관 및 해병대원들에게 귀신잡는 해병대, 무적해병대, 신화를 남긴 해병대의 빛나는 전통을 호국충성  해병대, 한번 해병대는 영원한 해병대를 계승하겠다는 각오를 다짐하는 계기가 되어서 뜻 깊은 행사가 됐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