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 교육만족도 전국 1위
세종사회복지협의회, 23년도 VMS 인증관리요원 대상 교육 만족도1위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17개 시도 중 23년도 vms인증관리요원 만족도 1위 달성(vms 교육진행 중 사진) |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 회장 김부유)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한 ‘23년도 인증관리요원 교육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17개 시·도중에 1위를 하였다.
인증관리요원 교육 만족도 설문조사는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요원(이하 인증관리요원)대상 보수교육 기간의 적절성과 인증관리요원 대상 양성·보수교육 만족도 설문조사를 동시에 진행하였다.
만족도 설문조사는 2023년 11월 14일 (화)에서 12월 4일(월)까지 전국에서 활동 중인 인증관리요원 1,539명을 대상으로 VMS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협의회는 17개 시·도에 비해 인증관리요원 수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양성교육 만족도 4.5점, 보수교육 만족도 4.5점으로 100점 변환점수 87.50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사업을 통해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가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 관리센터를 통해 자원봉사자 및 인증관리요원에게 지속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자원봉사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VMS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사업은 전국 자원봉사단체·기관 상호 간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여 자원봉사의 봉사 실적을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세종협의회는 2010년 4월부터 사회복지자원봉사 관리본부로 지정하여 관내 사회복지기관, 시설 등의 사회복지자원봉사 관련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