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영상대 사회복지학과 재학생 30여명 세종종합사회복지관 견학 

기사승인 2022.09.29  13:54:59

공유
default_news_ad2

한국영상대학교, 「2022학년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유앤아이(University&Industry) 상생협력 교육/산업체 견학”

【세종굿뉴스=최미순기자】 한국영상대학교 사회복지학과(학과장 이진용)는 「2022학년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유앤아이(University&Industry) 상생협력 교육/산업체 견학”을 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철식)에서 진행 했다. 

이날 상생협력 교육 및 산업체 견학은 한국영상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 재학생들 30여명이 세종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기관방문 및 현장특강이 있었는데, 사회복지 현장이야기를 주제로 류철식 관장이 직접 진행했다. 

상생협력 교육 및 산업체 견학을 총괄 기획하고 진행한 이진용교수(사회복지학과 학과장)는 “사회복지시설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지사가 전해주는 이야기를 듣는 것은 흔치 않은 기회이다 보니 특강에 참여한 사회복지과 재학생들 모두 귀 기울여 들었다.” 라고 말했다. 

특강 후에 사회복지 현장과 사회복지사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자유롭게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점을 해소하고, 기관을 1층에서 4층까지 공간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은 후에 산업체 견학을 마무리했다. 

끝으로, 이번 견학에 참여한 2학년 김〇〇학생은 “이번 특강이 사회복지과에 재학 중인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졸업 후에 일터인 사회복지현장에 대한 이해를 통해서 한 발자국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졸업 후 진로설정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