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최민호 시장, 시정 발전 견인 역할 위한 정책특보단 위촉

기사승인 2022.08.24  09:52:57

공유
default_news_ad2

- 문화예술 유태희 감독, 언론사회분야 임규모 본부장 등 특보 임명

경제·농업·청년·문화·안전 등 7개 분야 전문가 9명 구성

학식·경험 두루갖춘 정책특별보좌관 위촉, ‘미래전략수도 세종’추진과제·주요현안 자문 역할

[세종인뉴스 서범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분야별 민간전문가를 정책특별보좌관으로 위촉해 시정4기 미래전략수도 세종 실현을 앞당긴다.

시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정4기 정책 결정을 지원하고, 시민과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경제·대외·문화·언론·안전·농업·청년 등 7가지 분야 정책특별보좌관 9명을 위촉했다.

이날 위촉한 정책특별보좌관은 ▲경제분야 조원권 전 우송대학교 교수 ▲대외분야 서준원 전 여의도연구원 이사·이만열 아시아인스티튜트 이사장 ▲문화분야 유태희 행복도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예술감독이다.

또 ▲언론분야 임규모 프레스뉴스 세종본부장 ▲안전분야 이정기 합동참모본부 선임관찰관·박희용 전 세종경찰청장 ▲농업분야 임국화 농업회사법인 방앗간코리아㈜ 대표 ▲청년분야 정민기 대한체육회 대한세팍타크로협회 이사도 위촉했다.

이들은 비상임 위촉직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시정 주요 현안 자문, 시정 주요 정책수립 제언 등 시정 발전방안 모색에 힘을 보태게 된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이번 정책특보단은 시민 의견에 귀 기울이고 정책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해당 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적임자로 구성했다”라며 “앞으로 특보단의 전문성을 십분 활용하여 꾸준히 소통하고 정책을 꼼꼼히 살펴 ‘미래전략수도 세종’을 완성하겠다”라고 말했다.

24일(수) 위촉된 비상근 정책특보단 중 유태희 특보는 향후 세종시 문화예술계 등에 대한 폭넓은 전문지식을 활용해 세종시 문화예술 정책 수립 등에 대한 조언 등을 할 것으로 보인다.

유 특보는 세종시 정착 단계부터 필하모닉오케스트라단을 직접 창단해 운영할 정도로 문화예술에 대한 열정과 현장에도 밝아 세종시 문화예술계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탁월한역량을 갖춘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언론분야의 임규모 특보는 현재 세종시육상연맹 홍보위원장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홍보이사직도 맡고 있어 언론계 뿐 만이 아닌 세종시정 전반에 관한 정무적 조언을 시장에게 직보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임 특보는, 향후 세종시 발전과 최민호 시장의 성공적인 시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면서 시민들의 목소리는 물론 동료 언론인들과의 협력적 관계 구축에도 적극 나서 창조와 도전의 미래전략도시 세종시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범석 기자 sbs78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