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드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88번째 지역사회봉사단 위촉

기사승인 2021.08.18  14:52:35

공유
default_news_ad2

‘드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88번째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  
 사단법인 어울림 송은기 대표, 협의회 운영발전 위해 대외협력이사로 위촉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88번째 지역봉사단으로 가입한 드림봉사단 장경일 단장 등과 함께기념촬영 하는 단원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는 18일 봉사동아리 ‘드림(단장 장경일)’을 88번째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했다.

협의회에서 진행된 지역사회봉사단 위촉식은 권혁진, 장경일 대외협력이사를 비롯해 세종천애안요양원 서지회 사무국장, 이윤주 간호재활팀 과장, 드림 봉사단원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에 위촉된 드림 지역사회봉사단은 장경일 단장의 지도 아래 독거노인가구 주거환경 개선, 지역사회 환경정화 활동, 비대면 봉사활동 등 함께 어울려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할 예정이다.

장경일 단장은 “봉사활동에 같은 뜻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봉사단을 구성하게 되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위촉식을 시작으로 봉사단의 이름처럼 세종시민이 꿈을 꿀 수 있는 지역사회가 되도록 우리 봉사단이 열심히 하겠다.” 고 밝혔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봉사단 드림 장경일(사진 왼쪽) 단장에게 위촉장 수여 후 함께 한 김부유 협의회장

김부유 회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원봉사활동을 하고자 하는 여러분들의 열정에 진정성과 박수를 보낸다. 여러분들의 열정이 모여 자원봉사가 생활문화로 자리 잡아 우리사회 곳곳에 변화를 가져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고 전했다.  

같은 날 협의회 운영발전을 위해 대외협력이사로 사단법인 어울림 송은기 대표가 위촉되었다.
대외협력이사는 앞으로 협의회 발전을 위해 지자체, 관내 유관기관 등을 상대로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는 외부 대면 업무를 맡게 된다.

송은기 대표가 속해있는 사단법인 어울림은 청주시에 위치하고 있는 사회복지단체로 오랜기간 무료급식봉사 및 물품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단법인 어울림 송은기 대표에게 대외협력 이사 위촉장을 전달한 김부유 회장이 함께 기념촬영(사진=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협의회는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 및 식품을 기부 받아 복지사각지대에 제공하는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푸드마켓·뱅크),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센터 외에도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자원봉사 또는 물품 기부,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