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 휴가는 국립세종수목원에서~♡

기사승인 2021.08.05  10:39:35

공유
default_news_ad2

방역튼튼·교육탄탄·볼거리 풍성 등 3박자가 있는 핫플레이스

세종국립수목원 방문자센터 앞 소나무길 포그로드(더위야 가라 “쿨링 포그” 설치)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국립세종수목원(원장 이유미)은 무더운 여름 더위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알찬 교육프로그램과 특별전시를 준비하여 고객맞이에 한창이다.

국립세종수목원은 사계절 전시온실 입구 수련지 등 수목원 곳곳에 쿨링포그를 설치하여 관람객들의 더위를 날려 줄 계획이다. 특히 방문자센터 앞 소나무길에 설치된 쿨링 로드는 노면 온도를 낮춰 시원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국립세종수목원은 여름을 대표하는 샐비어, 베고니아, 페튜니아 등 아름다운 꽃들로 이루어진 여름꽃 전시와 함께 특별전시,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여름꽃의 향연 “지금 여기, 우린 여름”, 포토존을 만들어 방문자들에게 추억을 선사하는 자리

일상으로부터의 쉼이 필요한 현대인들에게 위안과 쉼표가 되어줄 수 있는 휴양지 콘셉트의 여름 정원 테마 전시로 에크메아, 파피루스 등 열대식물의 화려함과 청량감을 만끽할 수 있다.

한 주의 마무리를 수목원과 함께(수목원 관람시간 연장) 오는 8일까지 주말에 한하여 수목원 관람 시간을 오후 8시(입장 마감은오후 7시)까지 2시간 연장한다. 수목원에서의 해질녘 풍경은 낮에는 볼 수 없었던 또 다른 모습의 수목원을 느낄 수 있다.

“여름상상 배움터” 여름맞이 교육프로그램 풍성 국립세종수목원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아동을 비롯하여 전 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립세종수목원 교육프로그램 온라인 접수화면

여름&(앤)수목원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수목원 여름 식물 해설 프로그램으로 허브식물 체험 등을 통해 오감을 자극하고, 허브 자생식물을 활용한 미니정원 만들기 춤추는 열매모빌 등 다양한 식물의 열매를 학습하고 이를 활용한 나만의 개성있는 모빌 만들기 체험과 도전, 온실 대탐험 등 암호 해독을 통해 가족과 함께하는 사계절온실 속 식물 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립세종수목원은 한국관광공사와 17개 광역지자체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대한민국 안심 여행 캠페인에 ‘방역 우수 관광지’로 선정될 만큼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안전한 관람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유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수목원 내 방역을 최우선으로 모든 직원들이 안전에 신경쓰고 있다.”며 “국립세종수목원을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들이 안심하고 휴가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