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 자원연계회의 개최

기사승인 2021.07.09  09:47:21

공유
default_news_ad2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 제4회 자원연계회의 및 봉사자 발대식 개최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는 지난 7일 봉사자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좋은이웃들 제4회 자원연계회의 및 봉사자 발대식을 개최했다.

협의회는 2014년부터 복지소외계층을 발굴하고 민간자원을 연계하여 지원하는 ‘좋은이웃들’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현재까지 복지사각지대를 상시 발굴하고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2021년 ‘좋은이웃들’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의 자원봉사자들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복지소외계층, 저소득 빈곤계층, 코로나19 장기화로 생계가 어려운 가구 등을 적극적으로 발굴한다.

김부유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복지사각지대 등 생활여건이 어려운 분들을 발굴하여 필요한 복지서비스 제공에 힘쓸 것이며 우리 지역의 이웃들이 더 나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거나,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발견했을시 협의회 좋은이웃들(T.044-868-6737)로 연락주시면 상담 후 좋은이웃들 지원심사·자원연계회의를 통해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 및 식품을 기부 받아 복지사각지대에 제공하는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푸드마켓·뱅크),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센터 외에도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