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봄봄 조치원점, 십시일반 사랑의 돼지저금통 기부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카페 봄봄 세종시 조치원점(대표 오인숙)은 6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산하 사회공헌센터에 십시일반 모여진 사랑의 돼지저금통 모금액을 기탁했다.
사랑의 저금통은 카페 봄봄 조치원점이 개업한 2020년 6월부터 사업장 계산대 앞에 비치하여, 카페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하여 마련된 것이다.
오인숙 대표는 모금액을 전달하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쓰여졌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오인숙 대표는 “고객들이 저금통을 차곡차곡 채울 때마다 이웃에 대한 마음도 함께 넣었을 것이라며, 남을 위해 적지만 기여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뿌듯하다. 올 겨울 코로나19 재 확산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에게 사랑의 저금통이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며 새해 인사와 함께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코로나19로 경기불황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하여 주시는 손길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 카페 봄봄이 전해온 온정의 손길을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따뜻한 마음과 함께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에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