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ㆍ금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와 금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진승기 면장, 민간위원장 신상철·엄미숙)는 7일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의 효율적인 자원연계 및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에서 추진하는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각종 사업에 인적·물적 자원 제공 △복지소외계층 발굴 및 지원 △복지자원의 투명한 관리와 공정한 배분 △봉사단 구성과 수요처 연계에 대한 상호 지원 및 협조를 약속했다.
김부유 회장은 “금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우 활발하게 운영이 되고 있다고 들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협의회와 금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간의 협력을 강화해 상호 공동발전은 물론 지역주민에게 보다 나은 복지환경을 제공하겠다. 세종시가 행정수도 뿐만 아니라, 복지행정 수도가 완성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하였다.
신상철 민간 공동위원장은 “민과 관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사업에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 같아 매우 기대가 된다. 협의회와 금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함께 손잡고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 서범석 수석부회장, 이혜윤 사무처장, 이정은 사회복지사가 참석했으며, 금남면 사회보장협의회체에서는 진승기 면장(공동위원장)과 신상철(남세종농협조합장)·엄미숙(새마을회 세종시부녀회장) 민간공동위원장이 참석해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과 조사연구사업, 물품 및 식품을 기부 받아 복지사각지대에 제공하는 기부식품 등 제공사업(푸드마켓·뱅크),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센터 외에도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자원봉사 또는 물품 기부,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