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복지사각지대 겨울나기 꾸러미 기부

기사승인 2020.12.03  11:19:01

공유
default_news_ad2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관내 복지사각지대에‘겨울나기 꾸러미’지원 사회공헌활동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김용식, 이하 난방공사)는 지난달 25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지역 주민들이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기 위한 200만원 상당 ‘겨울나기 꾸러미’ 20개를 지원했다. 

꾸러미는 겨울철 필수품인 전기요, 극세사 이불, 넥워머로 구성되어 있다. 

겨울나기 꾸러미는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푸드마켓·뱅크 개인이용자(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긴급지원대상자 등) 및 관내 사회복지기관에 대상자를 추천 받고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로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분들게 안전거리 수칙을 준수하며 따뜻한 안부인사와 함께 전달 할 예정이다.  

난방공사 임직원들은 “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다시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다며,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이번 사회공헌은 겨울나기 용품을 준비했는데, 이웃들에게 온정이 전해지기를 희망한다며, 힘든 시기를 지나 따뜻한 봄을 기다리며 다같이 힘을 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겨울철 난방, 외풍 등으로 겨울나기를 걱정하는 이웃들이 많다. 지난 10월 난방유 지원에 이어 겨울나기 용품으로 이웃들의 걱정거리가 따뜻하게 녹았을 것이다. 지속적인 사회공헌으로 지역사회의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되어주셔서 감사하다.” 고 말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2017년부터 협의회와 매월 다양한 주제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기업 사회공헌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시사회공헌센터는 2019년 개소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소속 기관으로 사회공헌을 희망하는 기업에 정보제공과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며 지역 내 사회공헌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9년에 이어 2020년 연속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주최하는 지역사회공헌인증패를 수상하기도 했다.

지역사회공헌 인증제도는 기업·기관이 비영리단체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여 지역 사회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지역 사회가 인정해주는 제도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