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국민의힘 세종(을) 당협위원장 이준배,해양경찰청 정책자문위원 위촉

기사승인 2024.05.02  17:17:44

공유
default_news_ad2

이준배 국민의힘 세종(을) 당협위원장, 해양경찰청 정책자문위원 위촉식 및 전체회의 참석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국민의힘 세종(을) 당협위원장 이준배는 지난 1일(수) 인천 송도 해양경찰청에서 열린 2024년도 정책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전체회의에 참석하였다.

해양경찰은 지난해 4월 이기우 전 교육부차관, 이준배 전 세종특별자치시 경제부시장 등 내부역량·해양주권․해양안전․해양치안․해양환경 등 5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제3기 정책자문위원 52명을 위촉한 바 있다. 이날은 해양안전, 친환경 분야 등 변화하는 국제정세와 해양환경에 대비하기 위한 전문가 2명을 추가 위촉하고, 해양경찰 정책에 적극 참여한 위원 4명에게 감사장 또한 전달했다.

이날 회의에서 자문위원들은 그동안 활동 성과를 소개하고, 안보·안전·혁신 3대 축에 기반해 6대 모멘텀을 정책동력으로 해양경찰의 2024년 주요정책을 공유했다. 또한, ‘미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정책이 소개됐다.

위원들은 미래 해양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첨단기술 기반의 해양상황인식체계(MDA) 플랫폼 구축과 빅데이터, AI를 활용한 데이터·행정 혁신의 발전 방향성에 대한 정책을 제시했다.

주변국과 대등한 해양경비력 확보 차원에서 해양정보융합플랫폼(MDA) 기반 마련을 위한 해양경비법 근거 규정 신설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해운 분야에 배터리 탑재 전기-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도입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배터리 화재에 대응 가능한 선제적인 방제 역량 확보가 필요하다는 의견 등이 나왔다.

이준배 자문위원은 “바다 안전과 관련해 대국민 중심의 민생정책과 문제 해결형 조직관리를 위해 국민과 현장 중심의 정책을 더욱 발전시켜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