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교육청 안전한 수학여행 모델 자료집 발간

기사승인 2017.01.05  09:44:34

공유
default_news_ad2

안전하고 교육적인 수학여행 위한 자료집 어디 없을까?

세종시교육청, 교과연계 수학여행 모델 자료집 발간

   
▲ 눈이 와도 좋다! 아름초등학교 학생들이 쉬는 시간을 이용 눈이내린 교정에서 신나는 휴식을 즐기고 있다.(사진=세종인뉴스)

[세종=한국인터넷기자클럽]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안전하고 교육적인 수학여행이 현장에 정착되도록 교과연계 수학여행 모델 자료집인 ‘오감만족 체험으로 행복한 아이들’을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자료집은 지난해 4월부터 12월에 걸쳐 초·중등 교육과정에 대한 분석과 재구성을 통해 개발된 것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진로체험, 문화예술, 창의과학, 역사·문학 등 수학여행 모델 자료를 수록했다.

총 213면으로 구성된 책자는 여행 주제별로 수학여행 사전활동·본활동·사후활동 부분으로 구분해 제작됐다. 특히, ‘본 활동’부분에는 수학여행 동선을 고려해 일차별로 제시했고, 각 활동에 필요한 학습지를 함께 담았다.

초등학교 자료에는 ▲백제의 숨결을 찾아서(공주/부여) ▲과학의 세계로(청주/대전/세종)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천안/아산) ▲굽이굽이 숨은 역사를 찾아서(단양/충주)가 담겨 있다.

중·고등학교 자료에는 ▲교과와 연계된 테마형 오감체험학습(강원도) ▲내 꿈 찾아 삼만리(부산) ▲인천 앞바다에 우리 학교가 떴다!(인천)를 수록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자료집의 현장 활용을 위한 담당교원 연수를 최근 마쳤다.또한, 학교 실정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자료집 등을 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홈페이지(http://wow.sje.go.kr)에 게시할 계획이며, 핸드북 크기로도 학교에 배포해 수학여행 현장에서도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수학여행 자료집을 참고해 학교 실정에 맞는 모델을 적극적으로 개발·적용해 주기를 바란다”며, “올해도 안전하고 교육적인 수학여행을 운영하기 위해 학교와 교육청이 함께 노력하는 공감대 형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