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촌중학교 백혈병 환우 돕기 성금 마련 전달
세종시 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 종촌중학교 성금전달
운영위원장 연합회 임원진 학교방문 성금전달
▲ 성금을 전달하기전에 김용석 교장과 환담을 나누는 김부유 회장과 연합회 임원진(사진=세종인뉴스) |
[세종=한국인터넷기자클럽]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회장 김부유, 이하 연합회)는 1일 종촌중학교(교장 김용석, 이하 종촌중)를 방문 연합회 임원들이 마련한 성금을 전달했다.
9월 1일자 세종시교육청의 인사발령에 따라 종촌중학교 교장으로 취임한 김용석 교장은 이날, 뜻밖의 손님들을 맞이해 학교장 부임 첫날을 축하받는 기분이라며 연합회 임원진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이날 종촌중을 방문한 연합회 임원진들은 백혈병 투병 학생인 김모양(1학년, 가명)을 돕기 위해 임원진을 비롯 일부 학교 운영위원들의 마음에서 우러난 성금을 십시일반으로 모금했다며 9월의 첫 시작일에 학교를 찾게 되었다고 밝히며 김용석 교장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김 모양은 급성 골수모세포성 백혈병(초등 3학년 발병)으로 오랜 기간 투병 중이나, 가정형편이 넉넉하지 못하고 잦은 병원 수술과 치료로 장기적인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런 안타까운 사정과 투병 사실이 알려지면서 종촌중학교 학생회(회장 박수정)에서는 전교생에게 이를 알려, 지난 5월부터 성금 모금을 결의해 703명의 학우들과 성금을 모으고, 친구에게 응원하는 편지를 쓰고, 교직원들도 학생들의 사랑을 담는 활동에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하고 있다.
김 교장은 이날 정말 따뜻한 마음으로 성금을 받겠다며 잘 전달하겠다고는 뜻을 전하고, 현재 김 양은 재택 수업을 받고 있으며 병세도 호전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도 함께 전해 주었다.
▲ 연합회 임원진이 마련한 성금을 김용석 교장에게 전달하는 김부유 회장(사진=세종인뉴스) |
한편, 연합회는 지난 6월 제4대 김부유 회장의 선출과 함께 현재 20여명으로 구성된 임원진들이 정기적인 회의를 갖고 세종시 교육현장에 대한 조언은 물론 각종 교육현안 문제에 대해 활발한 대응방안을 모색하며 세종교육 발전을 위한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종촌중학교 방문에 연합회측은 김부유 회장(으뜸초등학교), 홍근진 상임부회장(연봉초등학교), 장현석 부회장(성남고등학교),김태호 총무위원장(연서중학교),김영래 기획위원장(종촌유치원),전지영 감사(아름초등학교) 등이 함께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