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교육청,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입상자 시상식 개최

기사승인 2024.11.12  08:53:39

공유
default_news_ad2

세종 체육을 빛낸 영광의 주역들! 역대 최고의 성과 이뤄

영광의 순간을 함께 기념하며 새로운 도약과 성장을 다짐해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1월 12일에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메달을 획득한 선수들을 비롯한 지도자와 지도교사들이 이번 시상식에 참석하여 그동안의 땀과 노력으로 이룬 성과를 함께 기념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총 90명의 세종시 학생선수단은 지난 10월 11일부터 10월 17일까지 경상남도 김해시 일원에서 진행된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 동메달 6개 등 총 10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역대 최고의 성과를 달성했다.

※ 수상 내역: ▲금메달 2개(레슬링, 씨름) ▲은메달 2개(레슬링, 바둑) ▲동메달 6개(레슬링, 씨름, 복싱, 세팍타크로)

세종시교육청은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한 학생에게는 장학 증서를, 지도자에게는 포상금을 수여하였으며, 지도교사와 소속 학교에는 교육감 표창 및 포상금을 전달했다.

※ 수여(전달) 내역: ▲학생 선수 13명 ▲지도교사 5명 ▲지도자 5명 ▲수상학교 4교

씨름 80kg 청장급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세종고등학교 3학년 김병창 학생은 “씨름 지도자인 하태건 선생님의 세심한 지도 덕분에 유연성, 체력 그리고 기술을 고루 갈고닦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여 후배들에게 더욱 자랑스러운 선배가 되고,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정상에 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하며 목표를 향한 열정을 내비쳤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교육청을 대표해 최선을 다해준 모든 학생 선수들과 그리고 열정과 따뜻한 관심으로 학생들을 이끌어준 지도교사와 지도자 등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세종 체육교육의 밝은 미래와 힘찬 도약을 위해 든든히 뒷받침하겠다.”라고 전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