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23 행정사무감사] 세종시의회 여미전 의원,세종시 평화의 소녀상 관리 기념사업 적극 나서야

기사승인 2023.06.09  22:11:31

공유
default_news_ad2

[2023 행정사무감사] 세종시의회 여미전 의원

“세종시가 평화의 소녀상 관리와 기념사업에 적극 나서야”

행정사무감사에서 평화의 소녀상 관리실태 개선 촉구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여미전 의원(더불어민주당)은 9일에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세종시가 평화의 소녀상 관리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제언하며 현재 소녀상 관리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했다.

앞서 여미전 의원은 지난 5월 12일 세종여성회 등 시민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 평화의 소녀상 보존, 관리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한 바 있다.

여 의원은 이날 제기된 소녀상 관리에 관한 문제를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하며 “현재 세종시에는 「세종특별자치시 일제하 일본군위안부(성노예) 피해자 기념사업 등에 관한 조례」가 제정되어 있다. 이 조례에 의하면 “기념조형물의 관리를 위하여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반기별 1회 이상 상태점검을 실시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고 언급했다.

하지만 이런 규정이 있음에도 올해 3월에 소녀상이 훼손된 사건이 발생했다며 주무부서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소녀상 전용 CCTV를 설치하여 관리감독을 철저히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지난 3월 일부 단체가 평화의 소녀상 철거를 요구하는 어처구니없는 시위를 하는 일이 세종시에서 발생했다”라며 “이는 그동안 세종시가 앞서 언급한 조례에 함께 명시된 ‘위안부(성노예) 피해자에 대한 교육, 홍보 등 학예활동을 진행하지 않고, 아울러 정부에서 지정한 위안부 기림의 날(8월 14일) 행사도 진행한 적이 없기 때문이다”라며 질타했다. 이어 “자라나는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올바른 역사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기념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에 세종시 보건복지국장은 평화의 소녀상에 대한 CCTV 보강 등을 통해 평화의 소녀상이 훼손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내년에 기념사업 관련 예산을 확보하여 올바른 역사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여미전 의원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는 미래가 없다”는 말을 하며 세종시 소녀상은 단순한 조형물이 아닌 ’우리의 아픈 역사‘를 상징한다는 것을 명심할 것을 제언했다. 더불어 평화의 소녀상 관리와 올바른 역사교육에 적극 나서서 다시는 세종시에 3.1절 일장기 게양이나 평화의 소녀상 훼손 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며 질의를 마쳤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