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홍성국 의원, 대정부 질문 통해 대통령 집무실 공약 진정성 추궁

기사승인 2022.07.27  23:33:36

공유
default_news_ad2

홍성국 의원,“대통령 세종집무실 포기는 균형발전 농락한 셈”

더 이상 세종시민 우롱하지 말고, 공약의 진정성 보여달라!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의원(세종갑)은 최근 대통령 세종집무실 중앙동 이전이 무산된 데 이어,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이 굳이 세종집무실을 만들 필요 있냐며 대통령 공약 파기를 숨김없이 드러냈다며 26일 오후 열린 대정부질문에서 한덕수 국무총리를 상대로 국토균형발전의 상징인 세종시를 진짜 수도로 만들겠다고 약속한 윤석열 대통령의 의지에 대해 추궁했다.

정부청사 중앙동 내 임시집무실 설치가 중복투자로 150억원 이상 소요될 것을 우려하여 기존 집무실을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예산 낭비를 명분으로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가 불가하다던 정부가, 불과 160m 떨어진 곳으로 기재부를 이사시킨다고 100억원의 예산을 쓰는 것은 세종시민을 우롱하는 것”임을 지적하면서, “50억원 때문에 세종집무실 설치를 안하는 것이 진정한 이유인지”물었다.

이에 한덕수 총리는“예산문제도 있고 한데 계획은 분명한데 딱 시점이 27년이냐 그건 제가 좀...”이라며 2027년이라는 건립 시점에 대해서는 말을 흐렸다.

홍 의원은“2027년 국회 세종의사당 개원에 맞춰 대통령 세종집무실 건립은 가능한지, 의지는 있는 것인지”재차 질문을 하면서 명확한 답변을 요구하였다.

공약에도 예산에도 없던 용산집무실은 우격다짐으로 이전을 강행한 윤석열 정부가 법까지 통과한 세종집무실만큼은 유독 인색하다. 충청의 아들이라던 윤 대통령이 기재부 이사도, 용산 이전도 되는데, 세종집무실 설치만은 안된다고 한다.

여기에 더해, 세종시장은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가 무산된 것이 아니다”며 해명하는 촌극을 벌이고 있다. 정부의 공식 발표도 아닌 것을 마치 사실인 양 세종시장이 앵무새처럼 해명하고 다니고 있다.

홍성국 의원은“애초 대통령 집무실 설치에 진정성이 있었던 게 아니라서 흐지부지되고 있다”면서,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는 단순히 집무실을 세종으로 옮기는 것이 아니라 국토균형발전의 상징이다”고 강조했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