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류제화 변호사,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 출사표 올려

기사승인 2022.07.11  12:11:50

공유
default_news_ad2

- 최민호 시장 인수위 입 역할 하던 류제화 변호사의 당권 도전

국민의힘 세종시당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우리 함께 미래로 나아갑시다

당원들에게 군림하는 시장위원장 아닌, 당원들을 모시고 일하는 위원장 되겠다

국민의힘 세종시당은 갈림길 앞에 서 있다면서 시장을 배출한 것에 만족하고 과거에 머무를 것인지, 시민들에게 수권 능력을 보여 미래로 나아갈 것인지 선택해야 되는 과제를 안고 있다면서 자신의 출마 당위성을 설명하는 류제회 시당위원장 후보

[세종인뉴스 서범석 기자] 국민의힘 최민호 세종시장 인수위원회 대변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여민합동법률합동사무소 류제화 대표변호사가 11일(월) 오전 국민의힘 세종시당 위원장직에 출사표를 냈다.

류 변호사는 지금 대한민국과 세종시는 변화의 기로에 놓여 있다면서 대통령도, 시장도 모두국민의힘 소속으로 바뀌었다. 세종시에서는 지난 8년간의 민주당 집권을 뒤로 하고 최민호 시장이 탄생했다. 이제 시민주권특별자치시 행정수도 세종은 창조와 도전의 미래전략수도 세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하며, 세종시당은 집권 여당이 되었다면서 자신의 시당위원장 출마에 대한 당위성을 밝혔다.

류 변호사는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은 당원들과 함께 국민의힘 소속 시장과 시의원들을 매개해야 할 막중한 책임을 맡게 되었다. 동시에 국민의힘 세종시당은 갈림길 앞에 서 있다면서 시장을 배출한 것에 만족하고 과거에 머무를 것인지, 시민들에게 수권 능력을 보여 미래로 나아갈 것인지 선택해야 되는 과제를 안고 있다고 역설했다.

이어 그 선택지 속에 만 38세 정치 신인 류제화가 있다. 저는 비록 당경력은 짧지만, 덕분에 누구에게도 빚진 것이 없다. 당내 갈등과 분열 구도로부터도 자유롭다. 면서 자신의 장점을 부각했다.

또 제가 시당위원장이 되어 변곡점 위에 있는 당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고 국민의힘 세종시당을 미래가 있는 강한 집권 여당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류 변호사는 이어 준비해온 출마의 변을 통해 다음과 같이 밝혔다.

존경하는 세종시민 여러분! 국민의힘 당원 동지 여러분! 

우리 앞에는 산적한 현안들이 많습니다. 국민의힘 세종시당은 무엇보다도 일하는 정당이 되어야 합니다.

세종시를 단순한 행정수도에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모델을 제시하는 미래전략수도로 탈바꿈시키려는 최민호 시정을 뒷받침해야 합니다.

세종시는 국가가 주도해서 건설하고 있는 도시인만큼 윤석열 정부와의 호흡도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 지역균형발전특위 위원으로 일하며 윤석열 대통령의 핵심 의제 중 하나인 ‘어디에 살든 균등한 기회를 누리는 지방시대’를 열기 위한 밑그림을 그렸습니다.

그중에서도 인수위 내 세종TF를 이끌어 윤석열 정부의 세종시 국정과제를 설정하고 다듬었습니다.

세종시에 돌아와서는 제4대 세종특별자치시장직 인수위원회 위원을 맡아 최민호 시정의 청사진을 마련했습니다.

세종시에 관한 한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철학과 최민호 시장의 시정철학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제가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이 되어 최민호 시장, 국민의힘 시의원들과 협업하고 윤석열 정부와 소통하여 세종시를 대한민국의 명실상부한 행정수도이자 미래전략수도로 만드는 데 필요한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세종시민 여러분! 국민의힘 당원 동지 여러분! 

저는 세종시의 평균연령과 일치하는 만 38세의 청년입니다. 세종시에 살며 열심히 일하고 애 키우는 평범하기 그지없는 보통 시민이기도 합니다.

젊은 도시 세종에 걸맞은 젊은 시당위원장이 되어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겠습니다. 

시당위원장이랍시고 당원들 위에 군림하려 들지 않고 젊은 시당위원장답게 당원들을 모시겠습니다.

청년이라는 것은 감투가 아닙니다.

젊음을 내세워 세대 간 갈등과 분열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나이와 관계없이 누구나 한데 어울릴 수 있는 화합하는 세종시당을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세종시민 여러분! 국민의힘 당원 동지 여러분!

앞으로 세종시는 실질적인 행정수도로 완성될 뿐 아니라 경제특구와 교육특구로 지정되어 창의와 도전이 넘쳐나는 도시가 될 것이고 세종특별자치시다운 행·재정 특례의 도입으로 새로운 자치분권 모델도시가 될 것입니다.

제가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이 되어 세종시의 발전을 이끌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변화하고 혁신하는 리더십, 일하는 리더십, 젊은 리더십으로 여러분과 함께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류제화 약력> 

· 1984. 1. 18. 출생(만 38세) · 충주고등학교 졸업 ·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서어서문학과, 경영대학 경영학과 졸업 ·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졸업

· (現) 여민합동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 (現) 제4대 세종특별자치시장직인수위원회 위원 · (煎)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 위원

서범석 기자 sbs78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