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열 위원장, 김동빈 부위원장, 김광운·김영현·박란희·윤지성·이현정 위원 구성
이 위원장 “한층 높은 수준의 행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역할을 다할 것”
[세종인뉴스 서범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상병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순열)는 제4대 전반기 원 구성에 따라 5일부터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5일 제76회 임시회에서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이순열 의원(더불어민주당, 도담·어진)이 선출되었으며, 같은 날 개최된 산업건설위원회 회의를 통해 김동빈 의원(국민의힘, 부강·금남·대평)이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다.
이에 따라 전반기 산업건설위원회는 2024년 6월 30일까지 2년간 이순열 위원장, 김동빈 부위원장, 김광운 위원, 김영현 위원, 박란희 위원, 윤지성 위원, 이현정 위원 총 7명 체제로 운영되며, 세종시의 건설, 경제, 농업 및 환경 현안과 관련된 조례 제정, 예산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산업건설위원회 이순열 신임 위원장은“시민들을 대표해서 세종시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농 간 균형발전을 시켜야 한다는 것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위원장으로서 시민들이 원하는 높은 수준의 행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역할을 다할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산업건설위원회는 오는 7월 15일부터 개최 예정인 제77회 임시회에서 조례안을 심사하는 등 의정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서범석 기자 sbs78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