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최민호 세종시장 당선인, 시장직 인수위원회 발표

기사승인 2022.06.08  13:37:47

공유
default_news_ad2

- 민주당 인사로 서미애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보건복지교육 분과 간사

제4대 세종특별자치시장 최민호 당선인, 인수위 구성

[세종인뉴스 김근식 기자] 최민호 특별자치시장 당선인은 8일 인수위 구성을 마치고 20명의 인수위원을 공개했다.

최 당선인은 인수위원장에 전 서만철 공주대학교 총장을, 부위원장에 이준배 (사)한국엑셀러레이터협회 명예회장을 내정했다.

서 위원장은 최민호 캠프의 선대위원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20명을 선정 후 시청에 신원조회 후 최종 확정됐다.

인수위는 6개 분과 4개 TF팀으로 구성됐는데 6개 분과는 기획조정분과, 청년일자리경제분과, 도시주택분과, 지역간균형발전분과, 문화체육관광분과, 보건복지교육분과이다.

하지만 기획조정분과는 부위원장이 겸직하며, 분과 간사가 위원으로 되어 있다.

청년일자리경제분과가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은 최 당선인이 후보시절부터 청년일자리와 경제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는 의지에서 나온 것이다.

TF팀으로는 교통문제대책TF, 재정예산TF, 환경민원대책TF, 한글문화수도TF팀이다.

[청년일자리경제분과] △간사 권혁만 △위원 곽효정  [도시주택분과] △간사 최재왕 △위원 권양선 [지역간균형발전분과] △간사 우천식 △위원 길병옥 [문화체육관광분과] △간사 박윤경 △위원 양희옥 [보건복지교육분과] △간사 서미애 △위원 안정호 [교통문제대책TF] △간사 도순구 △위원 성낙문 [재정예산TF] △간사 김효명 △위원 한승희 [환경민원대책TF] △간사 노정민 △위원 류제화 [한글문화수도TF] △간사 이미경 △위원 김태희

이날 발표된 인수위원 중 가장 특이한 이력자는 서미애 세종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이다.

서 회장은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공천심사위원으로 6.1지방선거 세종시의회 의원 공천 과정에 참여한 민주당 인사로 인수위원 발탁은 뜻밖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향후 최 당선자는 향후 민주당 인사들에 탕평책을 시정에 반영하려는 의도로 읽힌다.

법조인으로는 류제화 변호사가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류 변호사는 김병준 위원장의 핵심 측근으로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감사를 맡고 있기도 하다.

김근식 기자 luckyman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