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다양한 분야의 신임 임원진 위촉을 통한 협의회 역량 강화
사회공헌센터 활성화로 복지행정수도 세종시 완성 약속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조치가 완화되면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2년만에 첫 대면 이사회를 개최했다. |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는 19일 오전 부강면 일대에서 2022년 첫 대면 이사회를 개최하고 신임 임원진에 대한 선임증을 수여했다.
제3차 임시이사회에서는 지난 4월 개최된 제2차 임시이사회 전차회의록 보고와 함께 부의(안)심의로 ▲임원 이사회 참여의무 강화 결의(안) ▲신규 단체회원 가입(안)을 심의하고 의결했다.
최근 제4대 회장에 취임한 김부유 회장은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와 유기적인 협조체계 강화로 사회공헌센터 정규직원 인건비를 확보했다.
앞으로 임기동안 ▲협의회와 광역푸드뱅크 역할을 분리해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중심으로 보다 질 높은 복지서비스 제공 ▲광역푸드뱅크와 기초푸드마켓은 단층제 행정구역의 특성을 고려해 이용자에게 중단 없는 기부물품 공급체제 구축을 약속하며 복지행정수도 세종시 완성을 위해 협의회 임원진의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19일 제3차 임시이사회를 개최하고 상정된 안건 등을 의결했다.(회의 후 기념촬영을 하는 이사진) |
한편 협의회는 신임 임원진 및 단체회원에 대한 선임증을 수여하고 단체회원 1곳에 대한 가입 의결했다.
▲신임임원 9명 중 박종설(세종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ㆍ홍선희(뷰티원아카데미 원장)이사는 부회장에, 이사에는 권혁진(세종천애안요양원 원장), 양태호(파라마운트매니지먼트 부사장), 이정수(거름 세종지사장), 손성실(세종영재어린이집 원장), 이현길(세종주거복지센터 센터장), 김상호(솔샘교회 담임목사), 박원규(세종부강신협 전무) 이사 등에게 선임증을 수여한데 이어 ▲단체회원 1곳(성덕효성원)에 대한 안건을 의결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자원봉사 또는 물품 기부,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