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활동단 연합발대식 성료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유성구청소년수련관은 3월 26일 ‘2022년 청소년 자치활동단 연합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이날 발대식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여 수련관에서 활동하는 대표 청소년 약 150명이 한자리에 모여 청소년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활동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은 청소년들의 주인의식 및 소속감 증진의 목적으로 관계형성게임, 위촉장 및 인준서 수여, 자치활동단 청소년 인터뷰 등으로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발대식으로 진행 되었으며, 정용래 유성구청장과 이금선 유성구의회 의장의 축하 영상메세지도 있었다.
유성구청소년수련관 자치활동단은 ▲유성구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수련관소속동아리 ▲유성구지역동아리연합회로 구성되었으며, 지역 청소년의 의견 수렴, 정책 제안,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의 다양한 활동들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예정이다.
한편, 이날 선출된 청소년운영위원회 권준영 위원장은 올 한 해 동안 청소년의 의견과 제안이 반영된 수련관 운영이 되도록 ‘청소년관장’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안종배 관장은 ‘다양한 자치활동을 통해 청소년시기에 필요한 균형 있는 성장의 한 부분이 되길 바라며, 현재를 즐기며 미래를 꿈꾸는 행복한 청소년이 될 수 있도록 지지하고 응원 하겠다’고 전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