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국립세종수목원, “동백꽃 필 무렵” 기획전

기사승인 2022.02.09  17:25:08

공유
default_news_ad2

국립세종수목원, “동백꽃 필 무렵” 기획전, 비대면 온라인 영상 배포

산림생명자원 중복보전을 위한 동백나무 기획전

사계절전시온실 내 미디어월(대형스크린)에서 송출 중인 “동백꽃 필 무렵” 전시 영상을 관람객이 관람하고 있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국립세종수목원에서 현재 전시 중인 특별기획전 “동백꽃 필 무렵”을 오는 9일부터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소속 국립세종수목원(원장 이유미)은 현재 사계절전시온실에서 특별 전시하고 있는 “동백꽃 필 무렵” 전시 현장을 영상으로 제작 및 온라인 배포를 통해 산림생명자원 중복보전을 통한 생물다양성의 중요함을 알리고, 코로나 확산 방지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해 준비하였다.

현재 사계절전시온실에서 전시 중인 오동도를 모티브로 제작한 분경과 동백나무 77종의 품종 전시 및 천리포수목원의 동백나무 40품종의 사진이 전시되어있는 모습을 영상에 담아 비대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유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동백나무 전시회 영상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현장에서 전시를 관람할 수 없는 분들께서도 동백나무 전시의 분위기를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고,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전시를 통해 생물 다양성과 보전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것에도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동백나무 품종 전시를 어린이 관람객이 관람하고 있다.(사진제공=국립세종수목원)

전시 영상은 국립세종수목원 유튜브, 홈페이지, 국립세종수목원 내 미디어월(대형스크린)을 통해 전시가 끝난 뒤에도 계속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동백꽃 필 무렵” 기획전은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며, 현장에서는 현재 전시 중인 동백나무 품종 중 20종을 선별하여 “동백꽃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