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해병대전우회 수난인명구조대 세종시민 안전 지킨다

기사승인 2021.07.18  13:42:55

공유
default_news_ad2

한번 해병대는 영원한 해병대, 세종시민 안전 지키는 인명구조대

18일 세종시립공원인 고복저수지에서 인명구조 예찰 활동을 전개중인 해병대세종시전우회 인명구조대원

[세종인뉴스 서범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해병대연합회(회장 김재식, 이하 연합회) 인명구조대(대장 홍원표)는 지난 7월 3일부터 8월까지 세종시를 관통해 흐르는 금강과 자연 시립공원인 고복저수내에서 수상인명구조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세종시 해병대전우회원들로 구성된 수난인명구조대는 지난 1997년 창설된 이래 익사 사고예방 활동및 119구조대원들과 수백회의 인명구조 활동에 참여해 세종시 지역의 크고작은 물놀이 사고 현장 등에 출동해 자체 스킨스쿠버 대원들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인명구조 봉사활동을 전개해 그동안 적지않은 수난사고 익사자 등을 인양해 가족들에게 인계해 주는 등 세종시 하계 인명구조활동을 해마다 실시해 시민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해병대 인명구조대의 금강 유역 수상안전 순찰활동과 인명구조 봉사활동 기간은 지난 3일부터 오는 8월30일까지이며 근무시간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로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이며 주요 거점은 산림박물관 입구 금강 불티나루터와 고복저수지에 상주 근무 한다.

세종시 신도심 지역을 관통하는 금강에서 수상인명구조대 예찰활동을 하는 해병대전우회 인명구조대원들

홍원표 인명구조대장은 이 기간 잦은 호우성 비로 인해 금강의 물흐름이 빨라 낚시를 즐기는 시민들과 강가를 찾는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당부하며, 세종보 아래 학나래교 부근 등 교량이 설치된 다리 아래는 수심이 깊고 유속이 매우 빠르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김재식 세종시 해병대연합회장은, 수난사고 현장 등을 목격하면 곧바로 119에 신고하고, 신고시에는 가급적 정확한 사고 현장 위치를 말해달라고 부탁했다. 정확한 위치는 익사 사고자 인양시 가장 중요한 단서가 되기 때문이다.

김 회장은 세종시의 중심지역을 관통하는 금강은 최근 세종보 수문을 개방해 평균 수심이 3m가 넘는다며, 강가를 찾는 시민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세종시해병대연합회 인명구조대가 앞장서겠다는 다짐을 했다. 

서범석 기자 sbs7800@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