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주) 세종발전본부, 에너지취약계층에 여름이불세트 비대면 전달 봉사 실시
한국중부발전 세종발전본부 사회공헌활동(사진제공=세종시사회공헌센터) |
[세종인뉴스 서범석 기자] 한국중부발전(주) 세종발전본부(본부장 이호태)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사회공헌센터와 함께 7월 8일 세종시 한솔동 거주 독거노인에게 여름 이불세트와 푸드뱅크 기부물품 전달 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세종발전본부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준비한 여름이불세트와 푸드뱅크 기부물품 5가지를 담은 꾸러미를 한솔동에서 추천받은 지역 내 복지 취약계층 독거노인 10명에게 비대면으로 전달하였다.
후원물품 비대면 봉사에 참여한 한국중부발전 세종발전본부 직원은 “작년부터 지속되고 있는코로나19로 인해 독거노인은 더욱 외롭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실 것이다. 오늘 코로나 확산 방지 차원에서 비대면으로 봉사활동이 진행되지만, 오늘의 작은 활동이 독거노인들에게 큰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중부발전 세종발전본부와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화공헌센터는 비대면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 |
한국중부발전(주)는 2013년 12월 이후 세종지역에 난방열과 전기를 공급하며 세종발전본부 운영을 시작함으로 개별가스 난방과 비교하여 15% 정도 저렴한 난방열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세종 지역 내 복지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문제에 함께 협력하는 지역을 대표하는 에너지 공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공기업으로 성장하는 한국중부발전(주) 세종발전본부가 지역 내 독거노인을 위한 후원물품 비대면 전달 봉사를 실시하여 복지소외 계층인 우리 이웃들에게 많은 위로가 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과 우리 협의회는 앞으로도 더욱 많은 복지사업을 함께 전개할 예정에 있어 매우 감사하고 설렌다’고 말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서범석 기자 sbs78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