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제5회 언론브리핑 통해 의정활동 홍보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시의회(의장 이태환)은 코로나19로 인해 제 5회 언론브리핑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이태환 의장(더불어민주당, 조치원읍)은 먼저 지난달 25일 국회에서 국회운영개선소위원회 주최로 「국회세종의사당 설치에 관한 공청회」가 개최에 따라 의장 본인과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 유철규 위원장과 이윤희 부위원장님이 공청회장을 찾아 국회법 개정 논의에 힘을 실었다며 자신의 의정활동을 밝혔다.
지난 1월 67회 임시회 후 활동에 대해 시민과의 약속이자 올해 의회 혁신과제 중 하나인 의회 청렴도 및 신뢰도 향상을 위한 행동강령자문위원회 회의가 1월과 2월 두 차례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달 중 추가 회의를 거쳐 3월 말까지 의회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발표할 계획도 함께 밝혔다.
이어서, 제68회 임시회 의사일정과 주요 안건에 대해 지방자치법 제45조에 근거해 8일 이재현 의원 외 5인으로부터 집회요구서가 제출됨에 따라 제 68회 임시회가 이번 주 금요일부터 시작된다고 발표했다.
3월 12일부터 3월 23일까지 12일간 진행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시정 및 교육행정에 대한 질문·답변과 조례안 및 기타 안건 처리가 이뤄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 접수된 안건은 총 73건으로 의원발의 조례안 40건과 집행부로부터 제출된 조례안 12건, 동의안 13건, 건의안 1건, 결의안 1건 등이 접수되었다고 밝혔다.
세종시의회는 이번 회기 중 12일 제1차 본회의에서 임채성, 이재현, 차성호, 안찬영, 채평석 다섯명 의원의5분 자유발언과 ‘21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 결정의 건 등에 대한 심의·의결을 할 예정이다.
이어 15일 월요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이영세, 손현옥, 채평석, 서금택 네 명 의원의 5분 자유발언과 이순열, 상병헌, 박성수, 유철규 의원의 시정 및 교육행정에 대한 질문·답변이 진행되며 끝으로, 23일 화요일 제3차 본회의에서는 차성호, 박용희, 이윤희, 이순열, 상병헌 다섯 명 의원의 5분 자유발언과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하는 조례안 및 기타 안건 등에 대해 심의·의결을 할 예정이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