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명 서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비 127억원 예산 통과!
세종시민과 함께 국회 세종시대 준비해 나가겠다”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자 이태환)는 2일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비 예산 127억원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된 것에 대해 환영 성명서를 냈다.
3일 세종시의회는 성명서를 통해, 국회와 정부가 의지를 가지고 추진한 결과가 국민의 기대와 바람에 부응했다는 점에서 35만 세종시민들을 비롯해 국가균형발전에 한목소리를 내온 전국 지방의회와 함께 깊은 환영의 뜻을 표한다며 설계비 예산통과에 대해 축하의 뜻을 발표했다.
세종시의회는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비 예산 통과는 앞으로 국회 세종시대를 여는 초석이 될 것이라 확신한며, 지난 2년간 예산은 편성됐지만 집행하지 못한 20억원과 이번에 확보한 127억원은 세종시에 국회의사당 건립을 기정 사실화 한 결정인 만큼 향후 후속 조치도 더욱 가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국회 사무처가 검토 중인 예결위와 11개 상임위 이전안을 비롯해 최근 거론된 국회 완전 이전 등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고 세종시의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에 필요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며 환영했다.
또한, 국회와 정부는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의 법률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국회법 개정은 물론, 국회 세종의사당 이전안 확정을 조속히 마무리 하고, 내년 착공을 목표로 국회 세종시대를 여는 데 전심전력을 다해주길 기대한다고 요청했다.
세종시의회 의원 일동은 집행부와 함께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해 적극적인 공조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며 국민적 열망에 부응하는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선제적으로 앞장서 나갈 것을 다짐한다며 환영 성명을 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