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생활용품 등 지원
LG생활건강 화장품 및 생활용품과 경남제약 일반의약품 등이 충남세종재가노인복지협회에 전달되었다. |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센터장 류권식, 이하‘센터’)에서는 충남세종재가노인복지협회 배분 LG생활건강 화장품 및 생활용품과 경남제약 일반의약품을 지역 내 저소득 재가어르신들에게 전달하였다.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는 2003년부터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 충남세종지회 소속으로 지역사회 자원을 개발하여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후원물품을 전달하며 건강한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센터의 담당 사례관리자가 직접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LG생활건강 후원물품 비누, 치약, 바디워시, 스킨, 로션, 썬크림, 립스틱 등 생활용품과 화장품 및 경남제약 후원물품 파스, 비타민, 종합감기약, 무좀약, 인공점안액 등 일반의약품을 전달하였다.
담당 사례관리자는 어르신들에게 후원물품의 올바른 사용법을 설명하며 환절기 어르신의 건강과 생활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사례관리자와 동행한 센터의 사회복지 실습생은 어르신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파스를 붙여주며 어르신 건강이 빨리 회복되길 바랐다.
후원물품을 전달 받은 김어르신은 “파스가 제일 좋아 파스 없으면 못 살아, 꼭 필요한 것 줘서 고마워”하고 인사를 전했다.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의 류권식 센터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 때작은 후원물품 하나가 어르신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지속적인 지역사회 자원개발을 통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