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사회복지 직능단체 네트워크 구축 회의 개최

기사승인 2020.06.26  17:16:33

공유
default_news_ad2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제1회 직능단체 네트워크 구축 회의 개최

세종시사회복지 직능단체 네트워크 구축 회의 개최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는 26일 11시 연서면 복앤향에서 제1회 직능단체 네트워크 구축 회의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민간시회복지기관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세종 사회복지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여 직능단체 조직화로 긴밀하고 원활한 사회복지 서비스 전달체계를 설계하여 세종시민에게 더욱 질 높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직능단체 네트워크 구축은 세종 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20년 복지현안문제 우선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세종시사회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직능단체 조직화사업"의 세부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제1차 직능단체 회의에는 세종특별자치시어린이집연합회 (육태유 회장),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단체연합회(길현명 회장),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남명수 회장), 세종특별자치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정은화 회장),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세종시협회(김광용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세종시 사회복지 직능단체장이 한 곳에 모이는 첫 번째 회의 자리로 직능단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방향성 설정 및 직능단체별 현안 문제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코로나19 등과 같은 국가 재난 시기에 사회복지계가 협력하여 난관을 해결해갈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세종시사회복지 네크워크 구축을 위한 직능단체 조직화사업’은 특강 및 연 4회 연속회의를 통해 직능단체 구축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예정하고 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협의회가 주축이 되어 세종시 직능단체 네트워크를 이번 기회에 구축하게 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를 주축으로 세종시사회복지 직능단체 네트워크 구축이 완성되어 세종시가 행복도시 세종으로 완성되는 그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