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의회 이영세‧유철규‧임채성 의원 제8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0.06.22  21:04:28

공유
default_news_ad2

22일 충청권 광역시도의회와 공동 시상식 개최

수상자들 “전반기 활동 마치며 상 받게 돼 뜻깊다”

세종시의회 부의장 이영세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제8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사진=5분 발언하는 이영세의원)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이영세 부의장과 유철규‧임채성 의원이 22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선정하는 제8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제8회 우수의정대상은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지방의회의 역할과 성과를 알리고, 지방의회 의원들에게 일하는 보람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국 광역시‧도의회 의장의 추천과 심사를 거쳐 총 149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8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이 권역별로 개최됨에 따라 이날 충청권역 4개 광역시‧도의회는 대전시의회 주관으로 공동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이영세 부의장과 유철규‧임채성 의원은 지역 현안문제 해결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의회 민주주의 기반 확립과 일하는 의회상 정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영세 의원은 세종시의회 제2부의장으로서 ▲의회운영위원회와 행정복지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약 ▲각종 시 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안정적인 의회 운영과 지역 발전에 기여해왔다.

세종시의회 유철규 의원(더불어민주당, 보람동)이 제8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사진=시정질문을 하는 유철규 의원)

유철규 의원은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 ▲시민의 대변자로서 집행부에 대한 활발한 견제활동 ▲의회운영 및 산업건설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지역문제 해결에 앞장서왔다.

또한 임채성 의원은 교육안전위원회 위원으로 ▲세종시의 안전과 교육 개선에 기여 ▲행정수도완성 및 공공시설물 인수 점검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세종시의 성장 기반을 다지는 데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남겼다.

이날 수상자들은 “제3대 전반기 활동을 마감하면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는 상을 받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들의 뜻을 받들어 더욱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