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교통비 지원“꿈채움수당”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사진=세종인뉴스) |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 꿈드림)은 만 9세에서 만 19세(2001년~2010년)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대상으로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14시에 교통비“꿈채움수당”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의 이동권을 보장함으로써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데 필요한 다양한 경험과 체험의 자립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꿈드림센터가 운영하는 여러 지원 서비스와 학습권을 적극 권장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원금액은 1인당 매월 5만원씩, 최대 6개월 지급되며 꿈드림센터 등록 후 신규 청소년의 경우 센터 내 프로그램 월 1회 이용, 기존 청소년의 경우, 센터 내 프로그램 전월 8회 이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또한 지급 당일 교통비 사용에 대한 규칙이나 주의점 등의 사전교육이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교통비 지원에 관해 구비해야 할 서류 및 준비물,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j1388.or.kr) 나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4-868-1318)로 하면 된다.
한편 세종시 꿈드림은 2020년 검정고시를 앞둔 청소년을 위해 EBS 온라인 교육을 확대 지원하고 있으며 과목별 화상 강의 수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전화 상담과 온라인 상담을 통해 청소년들의 심리 및 정서, 건강상태를 주기적으로 파악하고 있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