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운영보고회 및 축제 성료
류권옥 센터장이 유공 청소년들에게 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찰영을 했다.(사진제공=세종꿈드림) |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류권옥, 이하 세종꿈드림)는 지난 14일 한 해를 돌아보며 꿈드림 센터의 주요성과를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2019년 학교 밖 청소년 꿈드림 운영보고회 및 축제”를 개최했다.
관련 행사에는 검정고시 교과와 자립지원 등 여러 분야에 자원해주신 꿈드림 멘토단, 청소년 유관기관 실무자, 지역 청소년 및 보호자 등 총 60여명이 참석하였다.
올해에는 학교 밖 청소년 발전 유공자 표창 7점(세종시장, 이춘희), 우수청소년 표창 4점(세종시교육감, 최교진), 청소년육성유공 표창 2점(센터장, 류권옥)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한0연청소년은 “2019년 운영보고회 행사에 내가 직접 준비한 영상을 상영하게 되어 뜻 깊었다. 만들 땐 힘들었지만, 보람찬 순간이었다.” 라고 소감을 말했고, 서0현 청소년은 “밴드공연에 참여하면서 ‘함께하는 즐거움’에 대해 배웠다.
올 해 꿈드림센터를 통해 경험했던 많은 순간을 떠올려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를 그만두거나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담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학업지원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44-868-1318로 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