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
“미래로 한발자국”
[세종인뉴스 서정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류권옥)는 “미래로 한발자국!!”이라는 주제아래 5월16일(목)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세종시꿈드림)에서 2019년도 1차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을 실시했다.
세종시꿈드림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에게 교육지원을 통해 학력취득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동영상강의, 그룹지도, 학업동기강화 프로그램, 식사지원 등을 하였으며 총 43명의 청소년이 응시하고 39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였다.
특히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과 교육부의 협력 사업(초·중등 교원 및 자격증 소지자를 활용한 학교 밖 청소년 진로상담 및 진로지원)을 통해 교육멘토와 1:1 검정고시 집중반을 운영하여 높은 점수를 득하고 복교 및 대학진학의 문을 열수 있었다. 이에 지난 16일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을 통해 그 동안의 수고를 축하하고, 후기 검정고시 응시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였다.
세종특별자치시 아동청소년과(과장 황진서)는 “우리 꿈드림 청소년들이 열심히 노력하여 검정고시에 합격한 것을 축하한다. 여러분들이 건강한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우리 시에서도 노력하겠다.”고 청소년들의 노력과 학력취득을 축하하였다.
이에 배00청소년은 “나만의 노력으로 해낸 것이 아니라 가르쳐주시고 응원해 주신 어른들이 계셨기 때문에 더 힘낼 수 있었다.”고 화답하였다.
세종시꿈드림은 학교를 그만두거나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 건강검진, 학업동기강화 프로그램, 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44-868-1318로 하면 된다.
서정분 기자 jbseoch@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