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국회서 지방대학 수도권 이전 반대를 위한 토론회 열린다

기사승인 2015.03.16  22:50:04

공유
default_news_ad2

- 17일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서 개최

국회서 지방대학 수도권 이전 반대를 위한 토론회 열린다 

17일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서 개최

국회 박수현 의원(새정치민주연합·충남 공주)과 송광호 의원(새누리당 ·충북 제천), 지역균형발전협의체(공동회장 주호영 의원·최문순 강원도지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지방대학 수도권 이전 반대를 위한 정책토론회'가 3월 17일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2층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 사진은 국회에서 유아용 카시트 착용률 향상을 위한 토론회를 주관중인 박수현의원

이날 토론회는 충북시장군수협의회/충북시군의장협의회/충남시군의장협의회/강원도시장군수협의회/서울특별시구청장협의회/익산시/영주시/영월군/지방대학이전반대입법건의제천시민추진위원회/중부대이전반대대책위원회/홍성군청운대이전반대대책위원회/전남시장군수협의회가 공동주관을 맡는다. 

이번 토론회는 이근규 제천시장이 사회를 맡아 진행하며 박수현 의원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원광희 충북발전연구원 수석연구위원이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지역 등 지원특별법의 문제점과 개정 필요성'을 주제발표 한다. 

이어 류종현 지역균형발전협의체 정책자문단장, 변용환 한림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윤종우 중부대 이전 반대 대책위원회 위원장, 이두원 전 홍성군 청운대 이전반대 대책위원회 위원장, 이산재 익산시장, 장욱현 영주시장, 성명중 제천시의회 의장이 참석해 토론을 벌인다. 

이번 토론회는 박수현 의원 송광호 의원이 각각 대표발의한 「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지역 등 지원특별법」개정안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하기 위한 자리이다.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지역 등 지원특별법」은 지방대학의 수도권 이전을 제한하기 위한 법안으로 현재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위에 회부되어있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 앞서 박수현 의원과 이근규 제천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17일 10시 국회 정론관에서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지역 등 지원특별법」을 조속한 통과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다.

편집국장 김부유 rokmc48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