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시 언론과 시민이 선정한, 10대 뉴스 선정

기사승인 2014.12.29  14:53:59

공유
default_news_ad2

세종시 언론과 시민이 선정한, 10대 뉴스 선정

- 정부세종청사시대 개막...인구 16만 돌파 초읽기, 올해 최고 뉴스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2014년을 마무리하면서 지난 1년 간 언론을 통해 보도된 각종 뉴스 중 가장 인상적인 10대 뉴스를 선정했다.

조사결과, 응답자의 79.%가 ‘정부세종청사시대 개막... 세종시 인구 16만 돌파 초읽기’를 올해 세종시 최고의 뉴스로 지목했다.

올해 말 중앙행정기관과 국책연구기관의 3단계 이전이 완료되면서 1만5천여 명의 공무원들이 정부세종청사에서 업무를 시작해 국정의 3분의 2를 담당하게 됐고, 세종시 인구가 2014년 10월말 기준으로 출범 당시보다 36% 증가하는 등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뉴스가 올해 최고의 뉴스로 선정됐다.

   
▲ 국민권익위원회 정부세종청사 입주식

다음으로 ‘이춘희 세종시장 취임... 4년간 100대 과제 1조 3천억 투입’ 관련 뉴스가 75%를 얻으며 뒤를 이어 민선2기 세종시에 대한 기대가 많은 주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 법제처 정부세종청사 입주식
   
▲ 법제처 정부세종청사 입주식

이와 함께 프란치스코 교황의 세종시 방문이 세 번째 뉴스로 꼽혔으며, ▲10만 청춘조치원프로젝트... 균형발전 밑그림 완성 ▲세종시 로컬푸드 붐 조성, 도농상생활력 찾는다 ▲세종시 예산 1조원 시대 개막, 지역 발전 동력 확보 ▲시민 안전이 최우선... 2018년까지 국제안전도시 공인 목표 ▲농업에 ICT융합, 세종시에 창조마을 짓는다 ▲세종시, 일과 성과 중심의 희망인사시스템 도입 ▲행복드림센터 복지부문 최우수기관 선정... 사람중심 행복도시 조성 등의 순으로 10대 뉴스로 선정됐다.

이번 세종시 10대 뉴스 선정은 세종시 공보관실(공보관 신동학)에서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간 세종시 주재 기자와 각 부서 공무원들에게 전자우편을 통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8:2의 비율로 가중치를 부여해 최종적으로 선정했다.

신동학 공보관은 “이번에 선정된 세종시 10대 뉴스는 세종시 발전상과 함께 민선2기 출범 후 시민들과의 약속을 정책에 반영하고 추진해온 사항들이 관심을 불러 온 것 같다.”라며, “앞으로 세종시 10대 뉴스 선정을 계기로 시민과 함께 시정 소식을 공유하는 기회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세종시가 선정한 10대 뉴스는 자체 영상으로 제작해 시청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 서비스 등을 통해 시민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편집국장 김부유 rokmc48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