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단독] 세종시 B중학교 여학생 염산공격 당해

기사승인 2016.09.22  11:52:11

공유
default_news_ad2

- 최교진 교육감님 학교폭력이 뭔지 아세요?

[단독] 세종시 B중학교 여학생 염산공격 당해

수년간 괴롭힘 당한 여학생의 눈물

   
▲ 염산은 염화수소의 수용액으로 염화수소산이라고도 한다. 염화수소는 극성이 강하여 물에 잘 용해되지만 극성이 강하여 쉽게 빠져나간다. 염화수소가 물에 포화 상태로 용해되어 있을 때의 진한 염산의 농도는 약 36%(약 12㏖/ℓ)이며 밀도는 1.18g/㎖이다. 각종 시약으로 사용되는 염산은 휘발성 산으로 독성이 강한 염화수소가 빠져나오므로 반드시 주의해서 취급해야 한다.[네이버 지식백과] 염산 [鹽酸] (Basic 고교생을 위한 화학 용어사전, 2002. 9. 30., (주)신원문화사)

[세종=한국인터넷기자클럽] 세종인뉴스 김부유 기자= 지난 8월 25일 세종시 부강면 B중학교의 과학 시간에 한 여학생(3학년)이 같은 반 여학생에게 염산으로 공격을 가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건 발생일 5교시 과학시간에 학생들은 담당교사로부터 "염산"의 위험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실습을 했다.

이 과정에서 O모 학생이 같은 반 P모 학생을 향해 스포이드에 담긴 염산을 뿌렸다. 염산은 P모 학생의 오른쪽 팔과 다리에 묻었고 P모 학생은 곧장 수돗가로 달려가 물로 씻어내 다행히 피부에는 큰 상처를 입지 않았다.

문제는 그 뒤에 발생했다. 사건 발생 후 담임교사는 가해자인 O모 학생에게 피해 학생에게 사과하도록 했지만 O모 학생은 이를 거부하고 피해 학생에게 카톡을 통해 성인영화에나 나올 듯한 단어를 쓰며 "일 크게 만들지 말고", "사과를 받았다고 담임선생에게 말하라"고 종용하는 대담함까지 보였다.

이후 학교 측은 사안의 심각성을 우려해 사건발생 27일 만에 학교폭력위원회(위원장 000 교감, 이하 학폭위)를 열고 가해자·피해자 보호자와 학생을 대상으로 사건에 대한 진술을 들었다.

이 과정에서 피해 학생과 보호자는 가해 학생에 대한 전학을 요청했지만 학폭위는 피해자의 요청을 거부하고 3학급에 불과한데도 옆 반으로 가해 학생을 옮기는 결정을 내려 피해 가족의 반발을 사고 있다.

피해 가족은 "고작 3개 학급 규모의 작은 학교에서 등교 시부터 쉬는 시간은 물론 하교 시까지 함께 해야 하는 피해 학생의 입장을 전혀 도외시한 학급 변경 결정을 수용하라는 것은 계속 괴롭힘을 당하라는 처사"라며 강한 반발을 했다.

당초 피해 학생과 학부모는 "가해 학생에 대한 학폭위를 열어 처벌하는 것이 아닌 진심 어린 사과를 받고 싶다"고 했으나 "가해자 측의 진정성 있는 사과는 없었다"고 괴로운 심경을 밝히기도 했다.

또한 학폭위의 결정에 대해 "현재 등교하는 것조차 두려워하고 있다"며 안타까운 부모의 심정을 눈물로 호소했다. 이어 "현재 신경안정제 등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지만 심신 상태가 매우 불안정해 한시도 마음을 놓을 수가 없다"고 눈시울을 붉혔다.

피해 학생은 수년간 여러 유형의 직·간접적인 왕따 등의 피해를 받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이 학교 L모 교장은 "가해 학생에 대한 문제점도 잘 알고 있고 피해 학생의 심경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지만 학폭위 결정사항에 대해 관여할 수 없어 그 결정을 받아들일 수 밖에 없어 안타깝다"는 심경을 밝혔다.

최근 세종시는 외부 유입인구의 증가와 함께 각 급 학교의 학교폭력 관련 사건이 상당수에 달해 세종시교육청과 세종시청은 물론 세종경찰서의 각별한 관심과 적극적인 대응방안이 필요한 실정이지만 해당 기관들은 현재 뾰족한 방안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김부유 기자 rokmc48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