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19일 최민호 시장, 이응패스 사전체험단 대표에 이응카드 전달

기사승인 2024.08.19  20:54:27

공유
default_news_ad2

시민대표와 함께하는 이응패스 카드 전달식 개최

최민호 시장과 이승원 경제부시장, 김재형 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과 김현옥 의원이 함께 전달

이응패스 카드 전달식에는 최민호 시장과 이승원 경제부시장, 김재형 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과 김현옥 의원 등이 함께 했다,(사진제공=세종시)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19일 시청 세종실에서 월 2만 원으로 최대 5만 원까지 교통비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응패스’ 사전체험단 시민 대표에게 이응카드를 전달했다.

이날 최민호 시장은 박창훈 신한카드 페이먼트(Payment)그룹 그룹장에게 이응패스를 사용할 수 있는 이응카드를 전달받고 김재형 시의회 산건위원장과 함께 이응패스 100인 사전체험단 세대별 대표에게 카드를 전달했다.

이응패스 사전체험단은 100명 모집에 2,813명이 몰리며 2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사전체험단 시민대표는 10대부터 70대 이상까지 각 세대를 대표하는 5명이 선정됐다.

이응패스 사전체험단은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세종시의 간선급행버스(BRT)를 비롯해 시내버스, 마을버스, 이응버스, 두루타(수요응답형 버스)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대전 지하철과 세종시 인근 대전·청주·천안·공주·계룡 지역 버스와의 연계 이용 등 이응패스의 기능을 사전에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세종시민 대표로 이응패스를 먼저 이용하는 사전체험단의 이용 후기 등을 참고해 정식 출시 전 불편 사항을 사전에 개선할 계획이다.

최민호 시장은 “이응패스 사전체험단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이응패스가 본격적으로 도입되는 9월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며 “대중교통 중심도시 세종시를 위한 발판인 이응패스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응카드는 신한카드 누리집과 카드 신청 전용 자동응답전화(☎080-0863-6026), 정보무늬(QR)코드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지난 8일부터 발급이 시작됐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