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세종 관광 SNS 기자단 ‘세종 러비 1기’발대식 개최

기사승인 2024.04.10  22:40:38

공유
default_news_ad2

세종시문화관광재단, 2024년 세종 관광 SNS 기자단 ‘세종 러비 1기’발대식 개최

12.5대 1 경쟁률로 12명 선발, 관광매력도시 세종 직접 알려요!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영국)은 지난 5일 박연문화관에서‘세종 관광 SNS 기자단 세종 러비’의 첫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가졌다.

‘세종 러비’는 세종시의 다채로운 관광매력을 알리기 위해 처음으로 운영되는 기자단으로,‘널리’를 뜻하는 순우리말‘러비’를 사용해‘아름다운 세종시 관광명소를 널리 알리는 사람들’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재단은 지난 3월 전국공개모집을 진행했고 총 151명이 지원한 가운데, 다양한 연령대, 지역으로 구성된 12명을 최종 선발했다. 기자단은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세종시의 관광명소, 축제, 맛집 등을 소개하는 관광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기자단과 재단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하여 기자단증 수여식, 여행콘텐츠 작성교육,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다.

조치원읍에 거주하는 세종러비 참여자는 “세종시가 행정도시로만 알려져서 조금은 딱딱한 이미지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며“세종이 가진 구석구석 숨은 재미와 매력을 널리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영국 대표이사는 “세종 러비 기자단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발휘하여 세종시민과 관람객에게 세종시의 맛과 멋을 널리 알려주길 바란다”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기자단이 제작한 콘텐츠는 기자단 개인 SNS 채널과 세종 관광 공식 SNS 채널 ‘비짓세종(visitsejong_officia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관광재단 관광기획팀(044-850-0562)로 문의하면 된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