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종합사회복지관,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리들의 행복한 진로체험” 진행
신성대학교 간호학과 임순옥 교수 초청 두 번째 강의 “간호사 되는 방법 알아보기” 진행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철식, 이하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7월26일 세종시교육청과 연계한 “2023년 진로위기 청소년 맞춤형 진로교육 프로그램-우리들의 행복한 진로체험” 두 번째 강의를 진행했다.
우리들의 행복한 진로체험은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서 체험활동 위주의 진로탐색을 통해 청소년이 진로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흥미를 향상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교육청과 연계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진로특강 강사는 임순옥 교수(現, 신성대학교 간호학과 교수)가 강의했으며 간호사를 꿈꾸는 청소년에게 대학교 커리큘럼과 간호사가 하는 일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임순옥 교수는 청소년에게 응급실 가운을 입는 방법과 정맥주사 놓기 시현을 하며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강의를 진행해서 눈길을 끌었다.
특강에 참여한 청소년 정〇영 학생(중1)은 “직접 정맥주사를 놓아보면서 간호사에 대해 관심이 생긴 것 같다”며 “사람을 살리는 일을 하는 간호사가 정말 존경스럽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 권하연 팀장은 “교수님이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강의 준비를 해주신 덕분에 청소년들이 ‘간호사 되는 방법’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남아있는 강의에서도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한 고민을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하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전인적 성장 발달을 도모하여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방과 후 학습지원, 전문체험활동, 학습프로그램, 생활지원 등 종합적서비스를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