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종합사회복지관,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리들의 행복한 진로체험” 진행
세종특별자치시 교육청연계 2023년 진로위기 청소년 맞춤형 진로교육 프로그램
첫 번째 강사 김정환 한국영상대학 교수가 강의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종합사회복지관) |
[세종인뉴스 차수현 기자] 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철식, 이하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7월19일 세종시교육청과 연계한 “2023년 진로위기 청소년 맞춤형 진로교육 프로그램-우리들의 행복한 진로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2023년 진로위기 청소년 맞춤형 진로교육 프로그램은 세종시교육청에서 소외계층 학생의 진로교육과 진로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진로특강 첫 번째 강사는 김정환 교수(現, 한국영상대학교 경찰범죄심리학과, 前 세종경찰서장)가 강연했으며 대한민국 경찰이 하는 역할과 경찰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 가를 소개했다. 특히, 김정환 교수는 모바일을 활용한 ‘경찰 알아보기 O, X퀴즈’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다.
특강에 참여한 청소년 이〇현 학생(중1)은 “경찰은 단순히 나쁜 사람을 잡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경찰 안에도 다양한 분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요즘 TV에 자주 나오는 프로파일러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었고 관심을 갖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권하연 팀장은 “전문인의 직업소개 및 질의응답을 통해서 청소년이 가진 현실적인 진로고민을 해소할 수 있도록 특강을 준비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흥미를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전인적 성장 발달을 도모하여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방과 후 학습지원, 전문체험활동, 학습프로그램, 생활지원 등 종합적서비스를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044-867-1415)
차수현 기자 chaphun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