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17개 메달 중 육상 10개 획득

기사승인 2023.05.22  16:09:31

공유
default_news_ad2

- 세종시 학교체육 메달 획득 1등 공신 종목은 육상종목

세종시교육청,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17개 메달 획득

육상, 디스크골프, 조정 등 7개 종목에서 금 4개, 은 9개, 동 4개 거머줘

[세종인뉴스 임우연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열린 제17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금메달 4개, 은메달 9개, 동메달 4개 총 17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에는 선수 34명, 지도자 및 인솔자 53명, 임원 25명 등 총 112명의 선수단이 육상 등 9개 종목에 출전했다.

선수단은 9개 종목 중 육상, 디스크골프, 조정, e-스포츠, 슐런, 수영, 탁구 7개 종목에서 메달을 획득했다.

특히, 육상 종목에서는 가장 많은 10개의 메달을 획득했으며, 디스크골프 종목은 처음으로 은메달을 획득해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지난 17일 육상 및 e-스포츠 경기장에는 최교진 교육감이 방문해 출전 학생과 학부모를 격려하고 육상 경기의 메달을 시상했다.

18일 탁구 경기장에는 정병익 부교육감, 상병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이 방문하여 세종시선수단의 탁구 경기를 응원했다.

김영기 유초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이 땀 흘려 준비한 만큼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장애학생 스포츠 꿈나무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경기에 출전한 모든 선수들의 땀과 열정이 느껴지는 대회였다”라며, “경기에 출전한 학생들과 지도자, 학생들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한 학부모님들께도 감사를 드리고, 메달 획득 여부를 떠나 이번 대회에 최선의 노력을 다한 모든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특별자치시는 소규모 선수단임에도 불구하고 훈련 예산 지원, 종목별 세부적인 컨설팅,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 제공 등의 교육청과 세종시장애인체육회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통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임우연 기자 lms7003255@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뉴스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